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라샹궈 만들기, 마라샹궈 레시피, 마라탕

FOOD/cook

by lumber-song 2023. 1. 16. 11:31

본문

728x90

오늘은 마라샹궈 만들기에 대해서 가져왔어요.

요즘 마라탕이 인기인데, 저는 어렸을 때부터 물에 빠진 면보다 볶음면, 비빔면을 

좋아해서 그런가, 마라탕보다 마라샹궈가 좋더라구요 ㅎㅎ

 

근데 사실 마라샹궈, 마라탕 가격이 보통이 아니잖아요 ㅜㅠ 이것저것 담고

영혼의 단짝 꿔바로우까지 담으면 5만원정도 ... 그래서 이번에는 집에서 만들어서

먹어봤습니다!

 


재료

원래 샹궈는 자기가 좋아하는 재료로 하면되는데,

저는 우삼겹, 대패삼겹

청경채, 배추, 숙주, 팽이버섯, 백목이버섯

새우, 두부어묵, 푸주를 넣어서 만들어 봤어요

여기에 마트에 가면 있는 마라샹궈소스를 넣으면 되는데

저는 인터넷으로 하이디라오 소스를 주문해서 넣어보았습니다.

 


조리법

1) 고기를 먼저 살짝 볶아준다.

2) 고기를 살짝 건져내 놓고 그 기름에 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향을 낸다

3) 향을 낸 기름에 각종야채를 넣고 볶는다.

4) 숨이 약간 죽으면 고기와 소스를 넣고 1차로 볶는다.

5) 마지막으로 숙주와 양념 남은걸 조금 더 넣고 볶는다.

 

 TIP,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소스는 그.. 후추알 같은 게 너무 많더라고요

한번 씹었다가 화장품향이 입안에 가득 차서 기겁하면서 알을 건지느라

식겁했어요... 다른 분들은 알을 채에 걸러서 먹길 바라요...

 


 

그래도 마라샹궈를 만들어서 밥이랑 집에 있는 샤부샤부 땅콩소스를

곁들여서 무알콜 맥주랑 먹으니까 너무너무 꿀맛이었어요!!

우선 제가 좋아하는 재료를 아낌없이 넣을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좋았습니다.

 

물론 마라샹궈 사 먹으면 너무 편하긴 하죠 ㅠ

하지만, 위생이 좋지 않은 배달음식점도 많고, 마라샹궈는 야채 하나 추가할 때마다

4000원 2000원 이러기 때문에 한 번쯤은 집에서 해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우선 고기를 아낌없이 넣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마라탕을 먹고 싶을 땐, 바로 이렇게 조리한 마라샹궈에

사골육수 한팩만 사서 넣어주면 끝이라고 하더라고요!!

 

조만간 마라탕도 해서 먹어보겠습니다!

 

실제로 맛도 파는 마라샹궈랑 같아서 좋았어요. 조리법도 사실 볶기만 하면... 끝이라

숙주손질하는데만 시간이 좀 걸립니다 ㅎㅎㅎ

 

오늘 월요일인데 다들 맛있는 음식 드시고 파이팅 하세요!!

320x1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